연구소에서 개발한 전문적인 스피치 성향 진단을 통해서
우리 아이의 성향과 말하기 특성을 알아봅니다.

  • 01.
    새학기나 새로운 환경에서 새 친구를 사귀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.
    02.
    새학기나 새로운 환경에서 새 친구를 사귀는데 문제가 있다.
  • 03.
    친구들과 어떤 일을 결정하려 할 때 생각을 많이 하는 편이다.
    04.
    친구들과 어떤 일을 결정하려 할 때 행동으로 빨리 옮기는 편이다.
  • 05.
    친구를 위해 시간을 쓰는 것을 싫어한다.
    06.
    친구를 위해 시간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.
  • 07.
    친구들의 생일파티나 모임에 갔을 때 스스로 나를 소개한다.
    08.
    친구들의 생일파티나 모임에 갔을 때 다른 친구가 나를 소개해주기를 기다린다.
  • 09.
    친구들과 있을 때 본인이 좋아하는 이야기가 아니더라도 끝까지 잘 참여한다.
    10.
    친구들과 있을 때 본인이 좋아하는 이야기만 하는 것이 좋다.
  • 11.
    어떤 일에 대해 옳고 그름을 빨리 결정하기보다 여유롭게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.
    12.
    어떤 일에 대해 옳고 그름을 빨리 결정하고 행동으로 옳기는 것을 좋아한다.
  • 13.
    무엇을 결정할 때 엄마나 아빠의 의견을 믿는 편이다.
    14.
    무엇을 결정할 때 본인의 생각을 믿는 편이다.
  • 15.
    친구들과 있을 때 우리 아이가 주로 이야기를 하는 편이다.
    16.
    친구들과 있을 때 우리 아이는 주로 이야기를 듣는 편이다.
  • 17.
    친구들과 함께 하는 놀이를 위해 배려하고 협동하는 것을 좋아한다.
    18.
    혼자 하는 놀이나 학습을 좋아한다.
  • 19.
    친구들과 대화 할 때 감정을 넣어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말한다.
    20.
    친구들과 대화 할 때 직접적인 자신의 생각만 말한다.
  • 21.
    무언가를 선택을 할 때 결과에 대해서만 생각한다.
    22.
    무언가를 선택을 할 때 다른 사람의 반응을 생각한다.
  • 23.
    말을 할 때 다양한 제스쳐나 표정, 억양을 사용한다.
    24.
    말을 할 때 다양한 제스쳐나 표정, 억양을 사용하지 않는다.
  • 25.
    친구들의 생각, 감정, 관심을 잘 받아들인다.
    26.
    친구들의 생각, 감정, 관심을 잘 받아들이지 않는다.
  • 27.
    숙제를 미리미리 하는 편이다.
    28.
    숙제를 내는 날짜가 닥쳐야 부리나케 숙제를 시작한다.
  • 29.
    본인의 감정이나 생각을 내가 말하고 싶을 때만 말하고, 그렇지 않으면 마음속에 담아둔다.
    30.
    나의 감정이나 생각을 자연스럽게 다른 친구에게 털어놓는다.
  • 31.
    새로운 학원이나 새로운 반으로 옮기는 것을 즐거워한다.
    32.
    새로운 학원이나 새로운 반보다 익숙했던 것을 더 좋아한다.
  • 33.
    다른 친구들이 어떤 놀이를 하는지, 어떤 장난감이 있는지 궁금해한다.
    34.
    다른 친구들의 일에 관심을 가지기 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한다.
  • 35.
    친구와 싸웠을 때 집에 와서 여러 번 생각하는 편이다.
    36.
    친구와 싸웠을 때 그 자리에서 직접 이야기하는 편이다.